티스토리 뷰
가드넬라균 원인 증상 치료방법은?
여성분들의 사회생활이 늘면서 각종 스트레스와 함께 피로가 쌓여 각종 질환이 유발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가드넬라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드넬라균 원인
가드넬라균은 여성의 질 속에 살고 있는 균으로 영향력이 약해져 염증을 발생시키는 것입니다. 그 원인으로는 잦은 성관계를 한다거나 자주 질세척 등으로 인해 발병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 자주 질 세척을 하면 질내의 환경이 알칼리성으로 강해지면서 균형이 깨져 질안에 있는 유해균들이 약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가드넬라균은 임신중에도 자주 발병하고 있으며 조기진통과 더불어 분만이나 막의 조기파열, 출산후 자궁감염을 발병시킬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 균이 가드넬라균 원인이 되며, 특정한 질감염으로 인한 비균질성질염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가드넬라균 증상
흔히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회백색의 질 분비물인 냉이 생기고, 분비물 냄새가 생선 비린내와 유사한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가렵다거나 작열감 등의 증상은 덜하다고 합니다만, 이를 방치할 경우에는 자궁내막염과 더불어 요로감염, 골반염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질분비물의 양이 증가하고 성교시 통증을 동반할수도 있습니다.
가드넬라균 치료
앞서 언급한대로 가드넬라균 원인은 다양하지만 치료는 쉽고 재발이 잦은 특성을 가지고 있어 미리 예방하는게 좋은데요. 치료를 위해선 질내의 소독치료와 더불어 항생제를 복용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치료는 보통 1주일에서 2주일 가량 걸린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