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겨드랑이 냄새 제거 방법 5가지

٩(๑•̀o•́๑)وو 2013. 11. 19. 16:28


겨드랑이 아래의 땀샘에서 자극적인 냄새가 나는 것을 액취증이라고 하는데요. 겨드랑이 냄새는 사춘기 이후의 남여에게서 나타나기 시작하며, 땀샘에는 체온조절을 위해서 땀을 분비하는 에크린샘과 사춘기 이후에 들어 분비되는 아포크린샘 2종류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 중에서도 불쾌한 겨드랑이 냄새는 아포크린샘의 분비가 많아져서 나타나는 것이며, 유전성이 강하고 가벼운 증상에는 치료없이도 제거할 수 있으니 청결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겨드랑이에서 냄새가 날 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드랑이 냄새 제거 - 호두
호두를 이용하면 겨드랑이에서 나는 자극적인 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호두를 곱게 갈으면 기름이 나오면서 연고상태가 되는데요. 이 연고로 겨드랑이 아래를 골고루 마사지해주면 고약한 겨드랑이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연고를 사용하기 이전에 반드시 겨드랑이 아래를 깨끗이 씻은 후 사용하시는 것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냄새 제거 - 현미식초
강한 살균력을 가지고 있는 현미식초는 냄새의 원인인 피부의 잡균을 제거해 주고, 땀샘을 수축시켜 땀의 양을 줄여주기 때문에 겨드랑이에서 나는 냄새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거즈에 현미식초를 적셔서 땀을 닦아내고 겨드랑이 아래에 대주면 5시간 정도는 심한 내새를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겨드랑이 냄새 제거 - 생강
생선이나 고기의 잡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생강은 몸에서 나는 냄새도 막아주는데요. 뛰어난 살균력을 가지고 있는 생강은 피부의 잡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마른수건에다가 생강을 달인 물을 적셔서 겨드랑이 아래에 대주면 도움이 되는데요. 다만, 자극이 강하기 때문에 피부가 약한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겨드랑이 냄새 제거 - 복숭아씨
복숭아씨 역시 땀 냄새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사용하는 방법은.. 익지않은 복숭아씨를 곱게 갈아서 거즈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이것을 하루에 1회씩 겨드랑이에 붙이고 반창고로 고정을 시켜주면 겨드랑이의 냄새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겨드랑이 냄새 제거 - 매실
매실에는 카테킨산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카테킨산이 해독작용과 함께 살균작용을 하기때문에 겨드랑이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매실을 까맣게 태운 후 이것으로 겨드랑이 아래를 마사지해주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