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모음

٩(๑•̀o•́๑)وو 2015. 8. 24. 06:30

갈비뼈는 우리몸의 내장기관을 보호해주는 아주 중요한 부위인데요. 운동을 한다거나 상대방과의 싸움으로 인해 가슴에 충격을 받으면 갈비뼈에 금이 갈 수 있습니다. 충격이 심하면 내부장기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일단은 병원을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답니다.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으로 대표적인게 통증인데요. 이건 갈비뼈가 아니더라도 우리 몸의 수많은 뼈중에 하나라도 금이 간다면 통증을 동반하게 된답니다. 그럼, 갈비뼈에 금이가면 어떤 통증들이 있을까요?

 

 

일단 갈비뼈에 금이가면 숨을 쉴때마다 가슴에 통증을 느낀다고 합니다. 뼈에 금이간 사실을 눈으로 직접 확인해볼 수는 없는데요. 만약, 가슴에 충격을 받은뒤에 숨을 쉴때 통증이 오면 갈비뼈에 금이가긴 아닌지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갈비뼈에 금이가면 숨쉬는 것조차 거북하다고 합니다.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으로는 기침을 하더라도 가슴에 통증을 일으킨다는 사실인데요. 아무래도 금이 간 상태에서 기침을 하면 가슴쪽에 울림이 전달되기 때문에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요. 특히, 심한 경우에는 숨을 깊게 내쉬기만해도 아프다고 합니다.

 

 

특히, 갈비뼈에 금이 심하게 가면 가만히 서있는다거나 앉아있기만 하더라도 통증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일상생활이 힘들정도로 가슴에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참고 견디는 것보다는 빨리 병원을 방문하시는게 좋습니다.

 

 

회복기간

대체적으로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이 보통 4주에서 6주정도 간다고 합니다. 갈비뼈가 아니더라도 우리 몸에서 뼈에 금이가면 일단은 금이간 부위를 최대한 적게 움직이는게 좋습니다. 뼈에 금이간 상태에서 활동이 많아지면 회복기간이 길어질 수 밖에 없겠죠?

 

 

뼈에 금이가면 일단 온찜질을 자주해주고 최소한으로 몸의 움직임을 줄이는게 좋습니다. 어쩔 수 없이 몸을 움직일때는 복대를 사용하시고, 통증이 심하다면 진통제가 도움이 될수는 있습니다만 너무 잦은 복용은 삼가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하루빨리 완치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