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속이 울렁거릴때 해결방법과 원인은?

٩(๑•̀o•́๑)وو 2015. 9. 23. 00:54

어느날 갑자기 속이 울렁거린다거나 미식거리는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해결되는 경우가 많지만, 이러한 증상들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면 결국 위염이나 위궤양으로까지 증상이 발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속이 울렁거릴때 해결방법과 원인에는 어떠한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속이 울렁거리는 원인은?

- 과음한 다음날 속이 울렁거리거나 미식거리는 증상이 자주 나타납니다.

과음으로 인해 속이 울렁거릴때에는 콩나물국이나 북어국, 꿀물, 초코우유 등을 먹으면 좋아진답니다.

- 극심한 스트레스

 

 

- 불규칙적인 식사시간이나 잦은 야식 및 폭식으로 소화력이 떨어졌을때

- 인스턴트 음식이나 기름지고 매운음식들의 잦은 섭취

- 식중독에 걸려도 속이 울렁거리거나 미식거리는 증상 혹은 설사, 구토,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등의 위장병으로 인해

- 역류성식도염으로 인해 속이 울렁거릴때나 설사, 가슴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 성인 여성분들은 임신을 하면 입덧으로 인해 속이 미식거리거나 울렁거리는 증세가 나타납니다.

 

속이울렁거릴때 해결방법

속이 안좋을때 챙겨먹으면 좋은 음식들을 몇가지 모아봤습니다.

 

 

레몬차

여성분들이 임신으로 인해 속이 울렁거린다면 레몬차를 즐겨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속이울렁거릴때 레몬차를 마셔주면 속을 진정시켜 줄 뿐만 아니라, 떨어진 식욕을 돋구워 준답니다.

 

 

메밀차

속이 메스껍다거나 울렁거린다면 메밀차를 마시면 속이 개운해지는걸 느낄 수 있는데요. 메밀이 위와 장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과음으로 인하여 다음날 속이 미식거리거나 울렁거린다면 바나나를 드셔도 좋습니다. 마그네슘과 칼슘이 풍부한 바나나를 섭취하면 위산을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속이 울렁거릴때 안좋은 속을 풀어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