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생리 늦어지는 원인 7가지 모음~!

٩(๑•̀o•́๑)وو 2015. 5. 20. 10:19

성인여성이라면 생리주기에 대해 민감해질 수 밖에 없을텐데요. 특히, 생리주기가 늦어지면 몸에 이상이 생긴건 아닌지 걱정과 불안이 생길 수 있는데요. 오늘은 생리 늦어지는 원인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모아봤답니다.

 



첫째. 극심한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탈모나 불면증 등의 몸에서 많은 부작용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으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들 수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체내의 호르몬 분비에 문제가 생겨 생리가 늦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는 자신만의 해소법을 찾아서 줄여나가는게 좋습니다. 꾸준한 운동을 한다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생활, 친구들과의 즐거운 수다는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둘째. 무리한 다이어트

이제 곧 다가올 여름철을 위해 다이어트하시는 여성분들 많으실텐데요. 무리한 다이어트나 과격한 운동을 하면 생리주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하여 영양균형이 깨지면 생리주기와 함께 인체에서도 부작용이 나타날 수 밖에 없는데요. 몸의 건강을 위해서는 무리한 다이어트는 피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셋째. 급격한 체중변화

여성분들은 체중이 급격하게 늘어난다거나 줄어들어도 생리 늦어지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지나치게 과식을 한다거나 소식을 해도 문제가 될 수 있다는 뜻인데요. 건강을 위해서는 과식보다는 조금씩 자주 섭취하는게 좋고,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영양균형이 깨지지 않도록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넷째. 약물복용

전달과 달리 갑자기 생리주기가 늦어지는 여성이라면 최근에 약물을 복용한적은 없는지 한번쯤 의심을 해보시는게 좋은데요. 병원이나 약국에서 처방받은 약물을 복용함으로써 생리가 늦어진다거나, 혹은 질병의 종류에 따라서 생리가 늦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다섯째. 생활의 변화

평소와 다르게 일상생활의 변화가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민감한 여성일수록 자주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평소에 하던 업무가 바뀌었다거나 인사발령, 유학이나 이사, 장기간의 여행 등 일상생활의 변화가 생리주기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생활변화에 몸이 적응하면 생리주기가 제자리를 찾아온다고 하니 크게 걱정은 안해도 된다고 합니다.

 

 

여섯째. 자궁 이상

자궁에 이상이 생기면 생리주기에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을텐데요. 자궁에 염증이 생겼다거나 자궁내부가 지나치게 차가운 경우, 자궁근종과 같은 자궁질환이 생리 늦어지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자궁 이상으로 생리주기에 문제가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일곱째. 피로누적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생리 늦어지는 원인으로는 몸의 피로누적을 꼽을 수 있는데요.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몸의 피로가 쌓이면 생리주기가 늦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피로누적은 불면증이나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어 생리주기에 나쁜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는데요.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통해 몸에 쌓인 리로를 풀어주는게 좋습니다.

 



 

댓글